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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매크로 개발 데스티니 차일드 즐기다!

아이인포 2020. 3. 14. 15:31

오늘도 게임 매크로 개발했던 썰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게임을 즐기며 매크로 개발했던 이야기 2탄입니다. 가장 최근에 즐겼던 게임이기도 하며 멀리 떠나보낸 아이기도 합니다. 여러분 "데스티니 차일드"라는 게임은 아시나요? 굉장한 변태 아재 게임이지요.

 

게임 매크로 개발 데스티니 차일드

 

수많은 여성 케릭터들이 live 2D로 움직여서 남성 아재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게임입니다. 비교적 수위가 낮은(?) 사진만 공개합니다. 이 게임은 19금 게임과 전체 가능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 이런 일러스트들이 live 2D로 움직이는데...

 

1. 게임 매크로 개발

[잠깐 live 2D란?]

가장 쉬운말로는 2d 그림을 찢어서 움직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눈, 입, 팔 , 머리 , 눈썹 심한 경우 수백조각으로 나누어서 움직이도록 작업합니다. 이런식으로요.

 

2. 게임 매크로 개발

이러니 덕후덕후 오덕후들이 이 게임에 빠져들었지만 live 2d 빼고 시스템이 정말 게임성은 제로였습니다. 하는 사람들도 live 2D 일러때문에 한다고 입을 모았으니까요. 이번에는 이미 뮤오리진에서의 경험으로 쉽게 매크로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이녀석도 손으로 한번씩 눌러줘야 해서요. 이번엔 지난번보다는 좀 발전한 모습입니다.

[지난번 뮤 오리진의 매크로 버전]

지난번 뮤 오리진의 매크로 버전


[이번 데스티니 차일드의 매크로 버전]

이번 데스티니 차일드의 매크로 버전

- 이녀석이 이전 뮤오리진의 매크로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며 더 추가된 사항은 이렇습니다.
- 이녀석의 컨셉은 어떤 프로그램에도 적용할 수 있는 매크로의 프로토 타입처럼 만들자였습니다. 프로세스 명을 등록하여 인식 합니다. 이 버전은 블루스택, 미뮤, 녹스를 등록해노았습니다.


화면 캡처 버튼으로 캡처화면을 보여주고 캡처 화면을 사용하여 마우스로 조작, 좌표를 등록하여 움직이게 만들려고 했습니다.

 


[화면캡처 클릭시 캡처화면을 팝업하여 좌표 등록이나 이미지 비교 프로세스 삽입!]

화면캡처 클릭시 캡처화면을 팝업하여 좌표 등록이나 이미지 비교 프로세스 삽입!

- 중간에 게임을 그만두어 매크로 개발도 멈추긴 했지만 이벤트 뷰어창을 통해 이벤트들을 좀더 구체적으로 등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의 cpu, 메모리 사용량을 보여줍니다.

뮤오리진도 그렇듯 이걸 켜놓고 밥먹고 영화보고, 개발을 했습니다. 게임은 거의 뽑기할때만 손으로 했던거 같네요 ㅎㅎ

 

아마 다음 게임을 한다면 게임만을 위한 매크로가 아닌 범용매크로의 프로토 타입으로 만들어서 그걸 게임에 적용해서 하게 될것 같습니다.

 

엑셀 매크로나 워드, 한글 이런것까지 사용할 수 있게요. 게임을 하나씩 할때마다 점점 저의 매크로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계속 게임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일반 게임 매크로의 기능들을 뛰어넘을 날도 오지 않을까 상상해봅니다. ㅎ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다른 개인 개발 프로젝트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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